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카카오톡 오픈채팅 앱테크 후기
    돈버는방법 2022. 1. 1. 19:08
    반응형
    흔한 오픈채팅이 돈이 된다니

    진짜 사람은 머리가 좋아야 한다는 걸 오늘 또다시 느낀다. 단순하게 채팅이 돈이 될 거란 생각을 해본 적이 없는데,

    오늘 또 하나 배워가는 것 같아요. 오픈채팅으로 돈을 벌 수 있다고? 이게 뭔 소리야 하겠지만

    이건 어느정도의 내 스킬을 이용한 작업물을 할 수 있는 분야들을 쉽게 사고팔 수 있게 도와주는 역할을 하는데,

    사실 방 열어두면 몇명이나 오겠어 싶었는데, 오늘 막 만들고 광고도 없이 여러 명 들어오는 거 보면 좋은 것 같아요.

     

    다음에 숨고나, 크몽 이런 분야도 다루긴 하겠지만 그런것과 다른 매력이 있는 것 같아요.

    오픈채팅을 설명하자면 게임을 하다가 숨고나 크몽은 사이트에 올라온 리뷰를 찾아보는 느낌이라면

    오픈채팅은 게임 안에서 고수한테 1:1로 도움 요청하는 느낌이랄까요??

    맞는 비유는 아닐지 모르겠지만 저는 오늘 사진 보정으로 해봤어요. (디자이너이다 보니..)

    kakaotalk_썸네일
    카카오톡 오픈채팅 썸네일

    어떤 방법으로 수익구조를 만들까?

    간단하게 오픈채팅에 나 뭐뭐 해요!라고 올리면 그걸 보고 필요한 사람이 들어와서 요청하는 방식인데,

    따로 거래하는 방식이 없기 때문에 저는 돈을 선금으로 받았어요. 확실하게 해 주면 되니까!

    물론 아직 작은 돈이지만 그래도 작은 돈이 모여서 큰돈이 되고, 그리고 이렇게 천 원 이천 원,

    언젠가 만원이 되는데 시간이 쌓이면 훨씬 큰돈이 될 테니까요! 분야를 잘 잘 정해야 해요.

     

    오픈채팅은 내가 잘하는 분야를 하나 선택해야 하는데, 물론 가격이 정해서 팔 수 있는 거라면 훨씬 좋은 것 같아요.

    저는 사진을 보정하는 거로 하기로 했어요. 예전부터 스튜디오에서 인물보정으로 프리랜서 일을 많이 했었고,

    현재도 사진을 보정하기에, 그런 스킬들은 제가 좀 잘하거든요. 그리고 뭔가 수요가 많으니까요. 인스타 보정 잘하는

    사람이 수두룩하게 많아서 요즘은 뭐 당연히 하는 거 아니야?라고 하겠지만 생각보다 수요도 많은 것 같았어요.

    kakaotalk_진행이미지1
    카카오톡 오픈채팅 진행 이미지 1

    역시 카카오톡의 장점은!

    1. 채팅방 하나를 만들었을 뿐인데, 카톡을 사용하는 사람이 많다 보니 생각보다 요청 오는 사람이 많았다.

    2. 수수료가 없이 1:1로 거래가 가능해서 편하다.

    3. 가입이나 정보 입력이 필요 없이 바로 시작할 수 있다.

    4. 전문업체가 아닌 개인의 요청이라 일이 단순하다.

    사실 단점도 존재하는 카톡.

    1. 시간을 정할 수 없으니 수시로 보고 답변해줘야 한다.

    2. 그 사람들도 내 정보가 없으니 불안해서 간 보는 사람도 많다.

    3. 생각보다 더 큰 기대를 하고 들어오는 경우가 많다.

    4. 기준을 매기기 힘들어서 잦은 수정 요청이 들올 수도 있다.

    kakaotalk_진행이미지2
    카카오톡 오픈채팅 진행 이미지 2

    모두가 사용하지만 잘 모르는 사용방법.

    그럼 이제부터 간단하게 만들어서 해보자. 카톡 아이디 하나쯤은 누구나 있을 거라고 생각해서 가입 방법은 생략

    1) 채팅 탭에 들어가 보면, 저렇게 상단에 채팅방 3개의 아이콘이 있는데, 2번째있는 말풍선 2개 아이콘을 클릭한다.

    그러면 새롭게 창하나 가 열리는데, 내 오픈 채팅을 추가하라고 +로 친절하게 크게 표시가 되어있어요.

    그곳을 클릭하게 되면 나의 채팅방을 개설할 수 있는 페이지가 나오게 됩니다.

     

    2) 채팅방의 이름, 그리고 채팅방의 형태를 먼저 고르게 되는데, 개인적으로 채팅방의 형태는 1:1로 만드는 걸 추천해요

    그 이유는, 요청이 여러 개 오는 경우나 피드백을 해서 줘야 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섞이지 않기 위해!

    그리고 사생활을 보호해야 하기에, 저 같은 경우는 사진을 보정해줘야 하니 당연히 손님들이 얼굴 팔리고 싶어 하진 않겠죠? 설정해주고 나면 태그를 입력할 수 있는데, 꽉꽉 채워서 #으로 하나씩 나눠주면 가능해요

    kakaotalk_진행이미지3
    카카오톡 오픈채팅 진행 이미지 3

    채팅방의 이름은 뭔가 내가 필요한 사람 입장에서 만들면 유리할 것 같다고 생각이 들었어요.

    예를 들면 나는 사진 보정을 하고 싶으니, 채팅방에 사진 보정이나, 보정이라는 단어를 쓰겠죠? 그러면 제목에

    사진 보정해드립니다. 이렇게 간결하게 보이는 곳이 먼저 눈에 띄지 않을까 생각을 해서, 제가 뭐 뭐해요~

    가격은 얼마! 이렇게 딱 볼 수 있게 만들었어요. 시간이 지날수록 밑으로 밀리긴 하겠지만 그래도 좋더라고요

     

    그리고 이렇게 오픈채팅 열어두고 사람이 들어올 때까지는 또 다른 일을 할 수 있다는 것도 좋은 것 같아요

    다른 일을 하다가 요청이 들어왔는데, 문의해주시는 분들은 되게 조심스럽더라고요. 이거 어려울 텐데..

    해주실 수 있나요? 너무 어려우시면 얼굴만 해주셔도 돼요. 라든가 이런 식으로 조심스럽게 남기는데,

    저는 한번 찾은 분들이 또다시 찾지 않을까?라는 생각에 끝까지 여러 번 수정해드렸어요.

    kakaotalk_진행이미지4
    카카오톡 오픈채팅 진행 이미지 4

    이렇게 몇 푼 안되지만 쌓여가는 걸 보니 조금 뿌듯하기도 하더라고요. 그리고 내가 만든 태그를 수정할 수도 있고

    내 채팅방 이름을 수정할 수도 있으니, 만드는 거에 너무 긴 시간을 투자하지 말고, 간단하게 만들어보고

    들어오면 좋은 거지~ 하면서 맘 편하게 할 수 있는 부업이라고 생각하면 편할 것 같아요. 저도 나갔을 때에 연락이 오면

    제가 시간이 조금 걸려서 이후에 해드릴게요~ 이렇게 말을 하면 되니까 편하죠!

    kakaotalk_진행이미지5
    카카오톡 오픈채팅 진행 이미지 5

    직접 채팅방을 만들어본 결론.

    오늘 이렇게 오픈채팅을 해 보았는데, 정말 신기한 경험이네요. 내가 광고를 하지 않았는데도 필요로 하는 사람들이

    우르르 들어오니까, 다른 방향으로 이런 url을 잘 이용해서 광고도 많이 한다면 많은 시너지가 나지 않을까 싶었어요

    예를 들어 블로그를 잘하시는 분들이라면, 블로그에 내 오픈채팅 url을 홍보해서 필요로 하는 사람들을 모은다던가,

    강의를 하게 모을 수도 있는 거고, 요즘 수수료 없이 이렇게 할 수 있는 플랫폼이 적으니까 이건 정말 유용한듯해요.

     

    나중에도 써먹을 수 있을 거라는 생각에 카카오톡 오픈채팅은 여러모로 알아둬야 하는 것 같아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